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성지방이란, 고지혈증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14:02

    >


    중성지방이란 체내에서 합성되는 지방의 한 형태로 우리 몸의 여러 곳에 존재하고 있으며 칼로리 식사가 부족할 경우 체내에서 에너지원으로 분해해 사용된다. 그러나 과도한 중성 지방은 혈관 벽에 쌓여서 혈관 질환의 출발점이 되는 고지혈증을 1. 킬 수 있다.


    >


    이상 지질 혈증은 혈중 지질 성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각이 어렵고,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사람이 적다. 따라서 본인이 이를 방치할 경우 심근경색 등 심혈관 질환으로 번질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고지혈증 관리를 위해서는 중성지방이라는 성분이 혈관에 축적되지 않도록 조절해야 합니다.그럼 중성지방 수치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포화지방이 많은 sound식과 당질 위주의 sound식 밥, 과 sound를 삼가야 한다. 역시 걷기 수영 자전거 등 유산소운동은 중성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


    또 참치 현미 홍삼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홍삼은 중성지방의 moning 가을은 소음식으로 여겨진다. 이 같은 사실은 국내외 연구논문 수천 개를 통해 검증됐다. 이하에 홍삼의 효능을 밝힌 연구 결과 중 몇 가지를 소개한다.일인삼공사 R&D본부 곽이성 박사팀 실험


    >


    우선 국한인삼공사 R&D본부 곽이성 박사팀이 주도한 전이 다상시험이다. 조사진은 인위적으로 고지혈증을 유발시킨 검토용 쥐에 홍삼 추출물을 투여하여 홍삼 성분의 체내 효과를 관찰하였습니다.​ 검토 결과 홍삼 투여 전과 비교해서 중성 지방 수치가 최대 17.6Percent까지 감소한 것이 나쁘지 않게 됐다. 이는 홍삼 성분이 중성지방이란 성분의 분해효소인 LPL(lipoprote in lipase)의 함량을 증가시킨 것으로 고지혈증 관리에 뛰어난 것으로 여겨진다.​ ​ 2. 충북 대학 의과 대학 신 교은소프 박사 팀 검토


    >


    충북대 의대 신경섭 박사팀이 진행했다.위 시험도 보자. 연구진은 이다 카미 시험에 참가한 고지혈증 환자를 두 그룹으로 나눈 다음 1개의 그룹만 홍삼 농축액을 섭취시키고 혈소판의 응집 정도를 측정했다.​ 그 결과 폰인 군은 75)하나 4%였다 혈소판 응집 정도가 홍삼 섭취 후 64.52%로 moning 아지마 혈전 발발 가능성이 크게 감소했다. 반면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는 대조군은 별 차이가 없었다. 즉 홍삼은 혈행개선에 효과가 있어 고지혈증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문제는 시판된 일반적인 홍삼 제품이 대다수 홍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사포닌)의 체내 흡수 문제를 안고 있다는 점이다. 진세노사이드는 고분자 영양소로 우리 몸속에 흡수돼 효과로 나타나려면 장내 미생물인 플라보테라오리스 대사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다.​ 그런데'한국 식품 영양 과학회지'에 따르면 한국인 37.5퍼센트는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를 돕는 장내 미생물을 아예 가지지 않거나 보유 물량이 적기 때문에, 홍삼 효과가 미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


    홍삼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결과 황삼이 개발되었다. 효삼이라는 특수한 미생물로 발효시킨 홍삼이다. 홍삼을 발효하면 고분자 모양의 진세노사이드가 저분자로 분해돼 흡수율이 높아진다. 따라서 초반 홍삼 제품을 통해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효삼을 식사하는 것이 좋다.


    >


    진세노사이드 분자의 크기는 인삼, 홍삼 효삼의 순으로 작아졌고, 그 중에서도 효삼 진 세노사이도, 체내 흡수율은 홍삼의 하나 00배 이상이었다 이 같은 사실은 경희대 약학과 김동현 교수의 조사 논문에서 확인된다.


    >


    현재는 홍삼시장에서 효삼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홍삼업체들은 흡수율을 높이고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M사 식품은 대표적인 프리미엄 효삼 브랜드로 꼽힌다. 당사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전 제품에 자체 확보한 발효 미생물 'KGP_PME' 사용. 해당 미생물을 이용한 최적의 발효 공법을 적용하여 홍삼 흡수율을 높임 업계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은 적이 있다.


    >


    최근까지 혈관 건강을 주제로 자세히 살펴봤다. 중성지방이란 혈관건강의 적으로 여겨질 수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고지혈증 관리를 위해서는 올바른 생할 습관과 고지혈증 식단을 통해 혈중 중성지방 수치 조절에 힘써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