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부산서 10만 불자 모인 불교문화대축제 '' 부처님 진신사리가 등장하자 장내는 엄숙해져...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23:28

    시민과 함께하는 불교문화대축제는 부산광동불교연합회(회장 경선 스님)와 부산불교총연합신도회(회장 박수광), 부산시와 부산진구가 공동 주최하고 승가와 재가, 하나방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축제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전국 사찰과 조계종, 천태종, 진 학문 존, 태고종, 보프용죠은 등 각 종교 단체가 우이우이울 모아 100명의 고승으로서 1000명의 승려 10만명의 불자와 시민이 다함게하고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


    ​ 불 사리 이웅식 때문에 마련된 약 1km통로에는 행사 시작 전 약 1시간 전부터 사람들이 자리를 잡아 두고 있었다. 취타대 선두에서 진신사리가 등장하자 소란하던 장내는 엄숙해졌다.


    >


    이번 축제에 등장한 진신 사리는 강원 건봉사에 모시고 온 석가의 치아 사리 3과다 치아 사리는 세계에 일 5와 뿐인데 건봉사에 일을 2과 스리랑카(불치의 회사)에 3과가 보관되고 있다.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매일 시까지 시민들이 직접 치아 사리를 접견할 수 있었다.


    >


    >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하나 0만, 부산)불교도의 자발적 단결을 발원한 행사인 만큼, 내빈들의 공식 초청은 없었다. 그래도 북새통에는 오거돈 부산시장을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김경수 경남지사, 김두관 국회의원,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등 많은 사람이 법회에 참석했습니다.


    >


    특히 문제의 대통령은 김조원 민정수석이 대독한 축하 메시지에서 불교는 공동체 사상으로 민족의 역사와 희로애락을 늘 함께 해왔다며 화쟁사상과 원융회 정신이 무엇보다 절실한 이때 국민 전체와 함께 행복한 나쁘지 않게 발전하기 위해 스님과 불교 신자들이 간절한 원력으로 기도하고 국민 전체가 감정을 함께 해준다면 새로운 미래가 앞당겨질 것으로 믿는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행사는 강원도 고성 건봉사에 모셔진 부처의 치아 사리를 운반하는 이웅식을 필두로 100명의 승려들이 재현하 벡코쥬와의 법회를 열어 그와잉라의 평화를 열망하고 국민의 고통의 구제를 희망했습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도 행사에 참석하고 범어사 주지, 당내 선거의 스님과 백 원력 결집도 불사하는 기금 약정서를 교환하고, 부산), 지상 5구청, 불교 관련 복지 시설 20곳에 백미 한 0KG 4개 00포를 하달했습니다.


    >


    벡코쥬와보프 회로, 붓다의 가르침을 전하고 행사장 주변 62개의 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불무도와 대북 공연, 드론 퍼포먼스, 모모랜드와 송가인 등 초청 가수의 공연은 승가와 재가, 시민들이 함께 모인 화합의 장이 되었습니다.


    201부산 진구 부산 시민 공원에서는 '시민과 함께 하는 불교 문화 대축제'가 열렸다. 주최 측은 이날 약 10만명의 시민들이 모였다고 밝혔다. 이날 축하공연에서는 송가인과 모모랜드, 더 보이즈가 무대를 장식한다.


    >


    >


    >


    지난 하나 9개에는 조계종 빼거나 0교구 본 사인 은혜 사도 백 원력 결집 불사에 참여했습니다.은해사 극락 보전에서 열린 법회에서 은해사는 신도들의 정성이 담긴 발우 저금 허가의 약정 금액 하나 옥 원화와 청소년 장학금 4천만원을 원행 스님에게 전달하고, 하나 0교구 신도 회장 등 하나 0여명을 백 원력 결집도 불사하는 추진 위원에 위촉했습니다.


    >


    은해사 주지 동관 스님은 지금 korea 불교의 전환기를 맞아 불자들이 부처님의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