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러시아 인터넷 포털 얀덱스(Yandex) 자율 주행 자동차 선보여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7:01

    >


    러시아의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 중소기업인 얀덱스가 자율주행 자동차의 프로토타입을 유출했습니다. 새로운 자율주행차랑을 이용하여 양덱스 택시(Yandex. Taxi)라는 이름으로 온디맨드(on-demand) 라이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얀덱스에 따르면 얀덱스는 기이양덱스 내비게이션(Yandex.Navigation), 얀덱스 맵(Yandex.Map)과 같은 다른 제품군에서 자율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여기에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과 같은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자율주행 차량을 서비스하는 데 의문이 없다고 합니다.


    특히, 얀덱스 내비게이션에서 얻은 익명의 주행 자료를 이용해 자율주행 자동차가 도시에서 어떤 경로로 운전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디서 교통 체증이 1어과인가, 글재주가 많이 1오그와잉묘, 속도 제한은 어떻고 등의 정보를 자율 주행 차량의 머신-러닝에 학습시킬 수 있었답니다.


    >


    특히 이미지 검색 등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매칭, 사진에 있는 언어를 추출, 번역하는 기술에 대한 전문지식을 이미 보유하고 있어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하는 데 쉽게 적용할 수 있었다는 것.


    그동안 세계 자율주행자동차 시장은 미국의 실리콘밸리가 주도했다. 테슬라 구글 우버 등 미국 업체가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자율주행자동차가 상당히 완성된 모습으로 등장한 것은 인상적이다.


    >


    얀덱스의 자율 주행 자동차는 아직 서킷 주행만 허용된 상태였다 그러나 2018년부터는 사람이 운전하는 도로에 테스트 주행을 하도록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모스크바를 방문할 때 샌프란시스코처럼 자율자동차가 거리를 걷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