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염에 좋은 소리식 대추생강청!! 지금 같은 환절기에 딱!카테고리 없음 2020. 3. 18. 05:38
>
여러분:) 안녕하세요! 토마토 이무니 다닌다.요즘 같은 환절기에 비염 사람들은 정말 힘들어하고 있어요. 나도 비염이라 찾아본 비염에 좋은 음식!!! 바로바로
>
대추와 생강은 우리가 생활하면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인데 코 건강에 좋은 재료라고 합니다. 왜 대추와 생강이 코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살펴볼까요?
>
>
대추는 코에 진액을 넣어 코를 촉촉하게 합니다.따라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항염증 성분이 들어 있어 비염이 자가 축농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생강은 식탁 위의 양념으로 많이 쓰이는 친숙한 재료입니다.생강은 따뜻하게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을 높여 콧물이나 기침을 완화시킵니다.
>
호흡기에 아주 좋은 재료이기 때문에 중국의 성인 공자 선생님도 건강을 위해서 매끼 생강을 먹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런역할때문에대추생강호가비염에많은도움이된대요.숙성되지 않은 대추생강청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나. 대추는 씻고 나서 물기를 빼고 씨를 빼서 잘게 자릅니다.
>
생강도 껍질을 넣은 국의 야채를 썰어 준비합니다.[대추 생강청의 황금비는 대추:생강=4:1]3. 냄비에 대추(400g)와 생강(100g)을 두껍게 합니다.(생강은 물에 잠시 후 사용하면 전반기가 빠져 쓴맛이 사라집니다.)
>
4. 꿀(일 00g)을 이불로 덮듯 재료 위에 덮어줍니다.꿀은 폐를 축여서 촉촉하게 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숙성되지 않기 때문에 설탕 대신 꿀로 대체할 수 있을 것이다.
>
파뿌리(100g)를 넣고 물 500ml를 넣고 15분 정도 약한 불에서 뭉근한 불로 끓입니다.
>
6. 잘 섞으면 윤기나는 생강청 완성!! 빵에 바르셔도, 가래떡에 조미료 대신 얹어 드셔도 되고 매청 대신 요리에 쓰시므로 따뜻한 물에 두 잔 넣어 차로 드셔도 좋으니 이번 환절기는 대추생강차로 이겨보시면 좋습니다. 저 같은 비염사람들도 힘내세요. 파이팅!